홈 > 대성병원 > 병원소개 > 재단소개


 

현재 재단법인 대성재단 산하 의료기관으로 서울대성병원, 부천대성병원, 송탄대성병원, DS내과 전문병원, 안과전문병원, 대성요양병원 및 산업의학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최 첨단 의료기기 및 센터별 특화된 의료인력을 중심으로 PET-CT센터, 기암검진센터, 종합검진 센터, 안과전문 센터, 산업의학 센터, 응급의학 센터, 재활의학 센터, 내시경 수술 센터, 척추질환센터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재단산하에 대성봉사단을 설립하여 실질적 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차상위 계층 및 노령인구 및 영세민들을 위한 사회복지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그리고 재단산하 의료기관과 관계회사들의 구매, 관리 및 행정업무 시스템 위한 효율적인 지원사업을 위해 (주) DS 홀딩스, (주)JE, (주)성지를 운영하고 있다.

고령화 사회를 대비하여 현재 노인장기 요양병원 및 요양원 시설은 계속 늘어나고 있으나 실제 노인들은 위한 전문적인 치료를 할 수 있는 의료기관이 전무한 상태이다. 따라서 이에 대비하여 대성재단에서는 20여년간 일본의 노인 관련분야에서 가장 큰 아이젠카이 그룹과 자매결연을 맺고 미래에 한국의 노인 전문병원 건립에 대해서 준비해 왔다.
따라서 1000병상 규모의 선진국형 노인 전문병원 건립을 추진하여 노인성 질환에 대한 복합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8년 완공을 목표로 아이젠카이 그룹산하 노인 전문의료 기관들과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추진중이다.
또한 개인별 건강에 관한 관심이 고조되고 치료보다는 예방차원의 선진국형 진료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안산시 대부도에 2만여평 부지에 개인별 맞춤형 Health Care Service를 제공하기 위해 2010년 완공을 목표로 DS헬스케어리조트 건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